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운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9-06-15 09:11

부모‧전문가 1대 1 매칭 34명 위촉…급식․위생․안전․건강 품질 UP
충북도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도는 부모들이 자녀를 어린이집에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부모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있다.
 
도는 지난 4월 영유아 부모와 보육․보건 전문가를 1대 1로 매칭해 부모 모니터링단 34명을 선발했다.
 
모니터링 단원들은 약 2주간의 현장 실습을 마치고 6월부터 도내 어린이집 333개소에서 본격적으로 모니터링과 컨설팅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모모니터링 사업은 부모와 보육전문가가 함께 어린이집을 방문해 급식, 위생, 건강, 안전관리 4개영역의 운영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한 후 현장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관공서 중심으로 진행해 온 어린이집 지도점검과는 달리, 수요자인 부모가 어린이집 운영에 직접 참여하는 부모모니터링단 사업은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모니터링에 참여하는 단원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사업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 하에 보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과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이 실현 될 수 있도록 부모모니터링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