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남동구, 서창이동복지관 개소식 열고 본격적인 운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9-06-16 09:40

지난 13일 인천 남동구 서창이동복지관이 서창2지구 LH1단지 115동 시니어센터에서 개소식이 개최된 가운데 이강호 남동구청장을 비롯한 주민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남동구청)

인천 남동구 만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3일 서창이동복지관이 위치한 서창2지구 LH1단지 115동 시니어센터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만수종합사회복지관을 주관으로 한 서창이동복지관의 본격적인 운영으로 주민의 수요를 반영한 복지서비스 확대의 일환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강호 남동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과 서창동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해 어르신 축하공연에 이어 테이프커팅과 현판식 행사도 열렸다.

만수종합사회복지관은 서창이동복지관 프로그램실을 5월에 리모델링하고 6월부터 본격적으로 문화교실 프로그램인 아동교실, 성인교실, 노인교실을 운영한다. 이밖에도 향후 한지공예, 보드게임 등 마을나눔 활동, 복지서비스 상담 및 사례관리 대상자 발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서창이동복지관 운영으로 지역주민이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기쁘다”며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주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황유익 만수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아동 및 노인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을나눔 활동, 사례발굴에도 힘쓰겠으며 서창동 주민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