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살 효능 부작용 정리... ‘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

[=아시아뉴스통신] 정혜영기자 송고시간 2019-06-17 10:57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살을 빼야겠지만 고기를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이 다이어트용 음식을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것이 닭가슴살이다. 일명 퍽퍽살이라 불리는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100g당 110kcal로 다른 육류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편이다. 닭가슴살의 효능 부작용과 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닭가슴살 효능 및 부작용


닭고기 부위 중 지방 함유량이 적은 편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단백질은 근육을 구성하는 주성분이므로 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속까지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섬유질이 가늘고 연하며 지방 함량이 적기 때문에 식감이 부드럽지 않다. 닭가슴살은 생각과는 달리 소화를 돕기 때문에 노인이나 환자가 섭취해도 나쁘지 않은 단백질 공급원이다.

단백질 이외에도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됐다. 뇌 신경 전달 물질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해 두뇌발달에 좋다. 닭가슴살에는 리놀레산과 오메가 3가 풍부하다. 또한, 몸속 나트륨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는 칼륨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닭가슴살은 에너지 생산에 필요한 비타민 B가 풍부하다. 음식물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비타민 B는 필수적이다. 닭가슴살은 따뜻한 성질을 띤다. 몸에 열이 많거나 불면에 시달리는 사람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닭가슴살 날씬하게 먹는 법


닭가슴살은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마늘, 녹차 가루, 허브잎 등을 함께 넣고 삶아 먹는다. 냄새를 제거하는 동시에 산뜻하게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구워서 먹는 방법도 있다. 오븐이나 프라이팬에 반으로 갈라 굽는 방법이다. 소금이나 후추, 마늘 등과 함께 요리하면 감칠맛을 살릴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황금 레시피


이전에는 생 닭가슴살로 샐러드를 만들었다. 조리 시간이 길고 해동을 매번 해야 한다는 귀찮음이 있었다. 최근에는 훈제 닭가슴살 등 일부 조리를 거친 제품이 시판되고 있다.

끓는 물에 조리할 때는 비닐 파우치를 그대로 2~3분 삶으면 된다. 전자렌지 이용 시 일부 비닐 파우치를 뜯고 약 1분 30초 해동하면 된다. 프라이팬을 사용할 경우 해동을 거쳐 3분간 굽는다. 집에 요리 후 보관하는 채소류를 준비한다. 양배추, 상추, 알배추, 깻잎을 먹기 좋게 썬다. 파프리카와 불린 귀리 및 견과류를 함께 넣어도 좋다. 맛이 밋밋하다면 발사믹이나 올리브유와 후추 등으로 간을 하면 부담감 없이 맛있게 닭가슴살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