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포우리병원, 대장내시경 무료 검진 7월부터 시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9-06-17 11:28

(사진제공=우리병원홍보팀)

김포우리병원은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국가암검진사업의 ‘대장내시경 시범사업 지정 병원’으로 선정되어 오는 7월부터 대장내시경 무료 검진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대장내시경 시범사업은 국가 대장암 검진에서 우선 시행되고 있는 분변잠혈검사에 대해 검진자가 불편함과 개인적으로 대장내시경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등 검진자의 선호를 반영할 필요성에 따라 검진 시 대장내시경을 우선적으로 시행하여 결과를 통해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시범사업 지정 병원으로 선정된 김포우리병원은 7월부터 무료 검진을 시행할 예정으로 검진자는 대장내시경 검진 비용 16만원과 조직검사 비용 4~6만원을 국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대상자는 시 관내에 거주하는 만 50세~74세의 주민이 해당되며 5년 이내 대장내시경 수검자 또는 대장암 치료 중이거나 치료 종료된 사람은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병원장은 “이번 시범사업 지정 병원으로 선정된 김포우리병원은 소화기암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7명의 소화기내시경 전문의, 최첨단 검진 장비 등을 통해 수준 높은 암 진료 선보일 것이며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지역에서 유일하게 대장암을 비롯한 각종 암, 뇌혈관, 심혈관 등 중증 질환에 대한 진료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김포우리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시행하는 대장암 및 위암 수술 적정성 평가 결과 김포, 강화, 검단 지역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대장암 및 위암 치료 잘하는 최우수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되어 대장 및 위내시경 검진을 통하여 암 등 질환이 발견되면 즉시 치료까지 가능한 원스톱 진료 서비스로 신속성과 전문성을 가진 진료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오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