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14일 월요일

파주, 월롱산 정상 군 폐타이어 시설물 제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17일 13시 15분

군에 의해 설치돼 있던 월롱산 정상 등산로 일원 폐타이어를 제거된다.
경기 파주시가 18일부터 3일 간 군에 의해 설치돼 있던 월롱산 정상 등산로 일원 폐타이어를 제거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기자 =
그 동안 월롱산 정상에 폐타이어로 조성돼 있던 군시설물로 인해 경관을 훼손하고 각종 환경오염을 유발한다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특히 파주시가 월롱산 정상에 ‘명품 철쭉동산’을 조성하기 위해 철쭉류 10만주를 심었으나  폐타이어 시설물 철거 필요성이 대두 됐었다.

이에 파주시는 지난 해 8월부터 관할 부대인 육군9사단측에 폐타이어 제거사업을 지속적으로 요구했고, 이에 군측에서 수용항션서 이뤄졌다.

9사단은 80여명의 군부대 인원을 투입해 18일부터 20일까지 월롱산 정상의 등산로 일원을 우선 제거하기로 합의했다.

파주시는 폐타이어 제거에 필요한 굴삭기 등 장비와 마대 1만장을 지원할 계획이며, 빠른 시일내 예산을 확보해 폐타이어를 제거한 자리에 친환경 식생토낭을 설치하는 등 산림 복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오랫동안 흉물로 환경오염을 야기했던 월롱산 폐타이어를 군측에서 제거에 합의해 감사하다”며 “월롱산을 명품산으로 복원해 시민의 품으로 돌려 드리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