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화장실 변기 막혔을 때] 뚫어뻥 사용법과 뚫어뻥 없이 변기 뚫는 법 등 5가지 속시원한 '변기 뚫는 법' 해결법은?

[=아시아뉴스통신] 김유례기자 송고시간 2019-06-19 12:58

▲(화장실 변기 막혔을 때 변기 뚫는 법 =ⓒGetty Images Bank)

집에서, 또는 친구네 집에 놀러갔을 때 갑자기 변기가 막혔다면? 여간 당황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게다가 뚫어뻥까지 없는 상황이라면 단연 최악의 사태. 변기 부속품을 교체해주는 업체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더 걱정이다 이에 위기 상황을 헤쳐갈 수 있도록 ‘화장실 변기 막혔을 때 변기 뚫는 법’부터 ‘변기 막혔을 때 뚫어뻥 없이 변기 뚫는 법’까지 정리했다.

▲(변기 막혔을 때 =ⓒGetty Images Bank)

1. 화장실 변기 막혔을 때 뚫어뻥으로 변기 뚫는 법


변기 막혔을 때 가장 간편한 방법은 변기 뚫는 법으로 뚫어뻥을 사용하는 것이다. 고무 재질의 압축기로 변기에 이물질이 막힌 경우 해결할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뚫어뻥이 판매되고 있다. 피스톤 형태부터 구부러진 형태의 뚫어뻥도 찾아 볼 수 있다. 뚫어뻥으로 변기 뚫는 법을 할 때 변기 세정제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율적이다.

▲(샴푸로 뚫어뻥 없이 변기 뚫는 법 =ⓒGetty Images Bank)

2. 샴푸로 변기 뚫는 법


변기 막혔을 때 샴푸를 활용할 수 있다. 우선 뜨거운 물에 샴푸를 희석한 후 변기에 부어 변기 속 이물질이 천천히 내려갈 수 있도록 한다. 변기가 완전히 뚫릴 때까지 여러 번 반복하면 변기 세정제 역할을 하듯 샴푸를 변기 막혔을 때 뚫어뻥 없이 변기 뚫는 법으로 탁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닐랩으로 뚫어뻥 없이 변기 뚫는 법 =ⓒGetty Images Bank)

3. 비닐‧랩으로 변기 뚫기


가수 이상민이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비닐과 랩으로 변기 뚫기에 성공해 눈길을 끈 바 있다. JTBC에서 방영됐던 ‘효리네 민박’에서 윤아도 이 방법으로 변기 뚫기에 성공한 바 있다. 집에 뚫어뻥이 없을 때 랩과 비닐은 변기 뚫는 법으로 탁월한 재료다. 우선 비닐이나 랩으로 변기 전체를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막는다. 비닐이 너무 얇으면 뚫릴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한다. 비닐이나 랩으로 변기를 감싼 후 박스테이프를 이용해 단단하게 고정하고 완전히 부착시킨다. 이후 비닐을 손으로 눌러 공기압을 이용해 변기를 뚫을 수 있다.

▲(변기 부속품, 변기 세정제, 변기 커퍼 =ⓒGetty Images Bank)

4. 패트병으로 변기 뚫기


변기 막혔을 때 패트병도 변기 뚫는 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우선 페트병의 4분의 1 지점을 칼이나 가위를 이용해 도려내낸다. 이후 패트병 뚜껑과 가까운 부분을 변기 구멍에 밀착해 공기를 넣은 뒤 잡아당기면 된다. 페트병을 이용한 방법은 뚫어뻥의 원리와 비슷하니 페트병 안에는 충분한 공기가 있어야 한다. 뚫어뻥 효과로 변기가 완전히 뚫릴 때까지 반복하는 것이 좋다. 패트병은 플런저보다 크기가 작아 이물질이 묻을 수 있으니 고무장갑을 착용하는 것을 잊지 말자.

5. 옷걸이로 변기 뚫는 법


옷장에 걸린 옷걸이도 변기 막혔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옷걸이로 변기 뚫는 법은 굵은 철사로 된 세탁소용 옷걸이를 이용한다. 굵은 철사로 된 옷걸이를 풀어 최대한 길게 만든다. 옷걸이를 변기 깊숙한 곳에 넣어 변기세정제, 휴지, 물티슈 등 안쪽에 있는 이물질을 끌어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