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시, 전기자동차 생산기지로 우뚝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9-06-19 16:17

군산시 ㈜명신과 투자협약 체결 한국지엠 군산공장 부지에 2,550억원 투자, 643명 고용 창출
19일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중회의실에서 강임준 군산시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와 ㈜명신 관계자 전북도의회 나기학 의원, 군산시의회 김경구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자동차 생산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군산시청)


전북 군산시가 ㈜명신과 한국지엠 군산공장의 재가동을 통해 전기자동차를 생산키 위한 협약을 공식 체결했다.
 
군산시는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중회의실에서 강임준 군산시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와 ㈜명신 관계자 전북도의회 나기학 의원, 군산시의회 김경구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명신은 군산국가산업단지 내 구)한국지엠 군산공장 123만9196㎡ 부지에 총 2550억원을 투자해 643여명의 고용 창출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군산시와 전북도는 관련 법령에 따라 행・재정적 지원을 적극 협조키로 약속했다.
 
군산시는 지난 5월 말 새만금산업단지에 에디슨모터스㈜ 등 4개 기업을 함께 유치한 데 이어 최근 전기차 관련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면서 전기차 및 미래형 자동차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군산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최근 어려워진 지역경제 상황을 이겨내고 재도약을 꿈꿀 수 있는 발판으로 삼을 전망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주)명신의 투자로 한국지엠 군산공장 가동중단이라는 큰 문제가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고 있다”며 “앞으로 새만금지역 입주 예정인 전기차 관련 기업들과 더불어 친환경 자동차 클러스터를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하여 군산의 미래 산업을 변화시키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