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충남 금산군 일자리지원센터, 취업 및 일자리 정보제공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6-20 15:46

149명 구직신청해 면접알선 통해 39명 새 일자리 얻어
지난17일 금산군청 지역경제과 일자리지원센터에서 한 구직자가 구직 신청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금산군청)

금산군이 취업상담서비스 및 일자리정보제공을 위해 지난해 9월 설치한 금산군 일자리지원센터가 기업과 군민에게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자리가 필요한 군민에게 종합적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인·구직 지원을 위한 상담·알선을 통해 구직자·구인자 사이에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것.

기업에서는 지역의 인재정보를 제공받게 되고 지역주민들은 본인 수요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 정보를 받아 취업하게 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것이다.

공공성을 매개로 상호 간 신뢰가 구축되면서 구인업체의 방문과 구직자들의 신청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지난 7일 기준 149명의 구직자와 65개소의 구인업체가 신청을 마쳤고, 168건의 면접알선으로 39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었다.

이에 중소기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이 활성화되고 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량기업의 유치가 성공을 거둘 경우 일자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내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주민들의 관내 취업으로 금산지역 고용률 향상에 기여 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지역 내 기업체 및 구직자들의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구직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인재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체는 사업자등록증과 채용 담당자의 신분증을 준비해 방문하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산군청 지역경제과 일자리지원센터(041-750-2659)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