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억소리 나네" 손흥민 연봉 VS 류현진 연봉 VS 이강인 연봉 비교해보니? 손흥민·류현진·이강인 주급과 몸값도 대박

[=아시아뉴스통신] 김유례기자 송고시간 2019-06-21 07:39


▲(이강인 연봉, 손흥민 연봉, 류현진 연봉, 이강인 몸값, 손흥민 몸값, 류현진 몸값=ⓒGetty Images Bank)

한때는 스포츠 분야의 해외 스타들을 열망하던 때가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해외에 나가 우수한 기록을 내고 있는 우리나라 선수들이 있어 경기를 보느라 잠을 포기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대표적으로 손흥민, 류현진, 이강인을 꼽을 수 있다. 이들의 경기일정만큼 뜨거운 관심사는 연봉, 주급, 몸값 등이다. ‘손흥민 연봉’ ‘손흥민 몸값’ ‘손흥민 주급’과 ‘류현진 연봉’ ‘류현진 주급’ ‘류현진 몸값’을 비롯해 ‘이강인 연봉’ ‘이강인 주급’ ‘이강인 몸값’에 이르기까지. 이에 손흥민 연봉, 류현진 연봉, 이강인 연봉을 정리했다.

▲(손흥민 엄마, 손흥민 레알마드리드, 손흥민 다큐, 손흥민 레알, 손흥민 이적, 손흥민 몸값, 손흥민 아버지, 손흥민 축구화, 손흥민 경기일정, =ⓒGetty Images Bank)

손흥민 연봉


‘손흥민 다큐’ 관련 프로그램이 생길 정도로 ‘손흥민 경기일정’, ‘손흥민 골’, ‘손흥민 축구화’는 물론 ‘손흥민 엄마’, ‘손흥민 아버지’, ‘손흥민 레알마드리드’를 비롯해 ‘손흥민 몸값’, ‘손흥민 주급’, ‘손흥민 연봉’도 큰 관심사다. 손흥민은 지난해 여름 5년 재계약에 서명한 바 있다. 새 계약을 체결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영국 런던 지역지 '풋볼 런던'은 손흥민 연봉과 관련, 또 한 차례의 재계약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지난 19일 축구 이적 전문 사이트 트랜스퍼마켓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전체 선수의 가치를 평가한 자료를 발표했다. 손흥민은 올초 5800만 파운드(한화 856억원)에서 올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서의 활약으로 7200만 파운드, 한화 약 1066억원으로 13위에 올랐다.

▲( 류현진 등판일정, 류현진 중계, 류현진 10승, 류현진 방어율, 류현진 하이라이트, 류현진 경기일정, 류현진 등판, 류현진 아내, 류현진 선발일정=ⓒGetty Images Bank)

류현진 연봉


류현진은 현재 LA다저스 소속으로 LA다저스는 2019 메이저리그에서 서부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류현진은 이번 시즌 평균자책 1.26을 기록, 메이저리그 투수 순위 1위에 올랐으며 다승 1위를 유지중이다. 우수한 경기력으로 ‘류현진 등판일정’, ‘류현진 중계’, ‘류현진 10승’, ‘류현진 방어율’, ‘류현진 하이라이트’, ‘류현진 경기일정’, ‘류현진 등판’, ‘류현진 선발일정’에 대한 관심은 물론 류현진 연봉, 류현진 아내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류현진은 지난겨울 LA 다저스로부터 퀄리파잉 오퍼(QO·FA 자격 선수에게 원소속팀이 제시할 수 있는 1년 계약)를 제안받았고, 연봉 1790만 달러(약 214억원)에 수락했다. 현재 류현진 연봉은 한화 약 211억 원이다. 류현진 몸값, 류현진 실 수령액은 연방세, LA 지역 주세, 에이전트 비와 부대비용을 뺀 800만 달러로 예상되고 있다.

▲( 이강인 하이라이트, 이강인 누나, 이강인 슛돌이, 이강인 고향, 날아라 슛돌이 이강인, 이강인 아버지, 이강인 골든볼=ⓒGetty Images Bank)

이강인 연봉


발렌시아 CF 소속 이강인이 U-20 한국 축구대표팀 대 활약으로 ‘이강인 골든볼’을 차지하며 최고의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다. 덕분에 ‘이강인 슛돌이’ ‘날아라 슛돌이 이강인’ 등 어린 시절 영상이 재조명 되고 있고 ‘이강인 누나’는 실시간 순위에 연일 오르기도 했다. 이밖에 이강인 하이라이트, 이강인 고향, 이강인 아버지를 비롯해 이강인 몸값, 이강인 연봉이 최대의 관심사로 주목받고 있다. 이강인의 연봉은 정확히 알려진 바 없다. 현지 언론들은 이강인의 연봉을 14억 원으로 추정한 바 있으나 구단 발표 등의 자료와 스페인의 세금 등을 고려했을 때 3억 원에서 5억 원 사이로 추정되고 있다. 주급으로 환산하면 이강인 주급은 약 570만 원에서 960만 원 사이다. 한편 발렌시아는 이강인의 최소 이적료로 한화 1058억 원을 책정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