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20일 일요일

‘시서스 가루’ 지방 녹이지 않는데 다이어트 된다고? ‘시서스’ 효능·부작용 및 시서스 복용법(가루, 알약, 시서스차 등)

[=아시아뉴스통신] 정혜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21일 13시 51분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시아뉴스통신] 정혜영기자 =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시서스가 유행이다. 대체 시서스가 뭐길래 사람들이 열광하는 걸까? 시서스 가루는 연예인 이다희 등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복용하는 식품이다. 시서스는 가루뿐 아니라 알약이나 시서스차로도 먹을 수 있어 복용법이 다양하다. 원산지는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등이다. 세계적으로 약 350종이 분포하며 담쟁이덩굴과 유사한 방식으로 성장한다. 시서스라는 말 자체가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한다. 시서스는 관상용 식물로도 각광받는다. 화분에 심고 끈만 매면 벽을 타고 잘 자라는 덩굴 식물로 미세먼지 등 오염된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을 한다. 시서스 가루가 살을 빼는 원리는 무엇일까? 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 시서스 복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효능


시서스 다이어트의 원리는 다음과 같다. 한 생활 정보프로그램에서 다룬 시서스의 효능에서는 병에 같은 양의 물과 리파아제, 지방을 넣은 뒤 한쪽 병에만 시서스 가루를 넣고 하루 동안 보관했다. 시서스는 리파아제의 활동을 막고 지방을 분해하지 않아 지방이 몸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고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 시서스 가루를 넣은 병 속 지방은 분해되지 않은 채 원래 모습을 유지했다. 시서스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을 함유했다. 퀘르세틴은 항산화와 항염, 항바이러스, 항암 작용이 있다. 심혈관 질환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소람네틴은 혈당조절을 도와 지방분해효소인 리파아제 활동을 방해해 지방 축적을 억제한다.

시서스 가루는 다이어트와 더불어 다양한 효능이 있다. 통증과 붓기를 제거해 관절염에도 도움을 준다. 각종 통증은 염증 물질 사이토카인이 원인이 된다. 시서스 추출물은 사이토카인을 감소시키고 항염 효과로 뼈의 재흡수를 감소한다. 시서스는 골절치료의 효능이 있고 심혈관질환에 좋은 영향을 끼칠 뿐 아니라 항균, 항우울제, 항산화제의 일부 기능을 돕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우유, 계란, 콩, 조개 등에 함유된 성분 때문에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두드러기, 가려움, 복통, 설사,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고, 혈당강화제를 복용하는 사람의 경우에도 의사 등 전문가와 상의한 뒤 먹는 것을 권한다. 임산부 및 수유부, 어린이의 경우에는 섭취를 자제한다.

시서스 복용법(가루, 알약, 시서스차로 먹는 법)


시서스 가루는 차로 우려 마시거나 샐러드, 요거트에 넣어 먹는다. 혹은 자주 먹는 음식에 뿌려 먹는 방법도 있다. 시서스 쉐이크는 두부와 두유, 시서스 추출물,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함께 갈아 마시는 시서스 음료로 맛이 좋고 한 번에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서스는 알약으로 된 제품을 시중에 판매하기도 한다. 반드시 알약으로 복용할 때는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확인해야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