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19일 금요일

코딱지만큼 먹는 게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간헐적 단식방법·핑거루트·시서스 가루 섭취하며 건강하게 살 빼는 법

(아시아뉴스통신= 정혜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24일 15시 52분

▲(사진출처=강소라 인스타그램)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은 항상 주목받기 마련이다. 가수 아이유의 다이어트 식단은 사과하나, 고구마 두 개, 단백질 쉐이크가 전부다. 강소라는 요거트, 사과, 고구마, 견과류, 닭가슴살에 점심 한 끼를 먹는 다이어트를 했다. 다이어트 트렌드가 변했다. 보여지는 직업이니만큼 자기 관리가 철저한 남자 여자 연예인들은 소위 ‘모이 먹기’로 불리는 안 먹고 빼기 다이어트보다 운동과 병행하며 시서스·핑거루트 등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을 활용해 살을 빼기 시작했다. 대표적인 연예인 3명의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홍지민 핑거루트


뮤지컬 배우 홍지민은 과거 글래머러스한 몸매에서 호리호리한 라인으로 변신했다. 요요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자신 있게 말하는 그녀의 다이어트 식단은 핑거루트였다. 핑거루트는 생강과의 식물로 인도네시아에서 자라는 나무의 뿌리를 말한다. 근육통, 감기, 관절염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어 민간 약재로 사용한다. 핑거루트의 판두라틴은 단백질을 활성화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다. 비만인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그만이다. 홍지민은 여기에 하루 1600 칼로리를 넘기지 않게 먹고 8시 이후 금식을 병행했다고 한다. 핑거루트의 하루 권장량은 1~3g으로 과다복용 시 복통이나 설사,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

이지혜 시서스 가루


시서스 분말 가루는 최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이목을 끄는 식물 중 하나다. 담쟁이덩굴과 비슷한 시서스는 퀘르세틴 성분을 함유해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지방의 합성을 막는 기능을 한다. ‘신의 선물’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날로 인기가 급증한다. 특히 연예인 이지혜와 배우 이다희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진 시서스는 출산 후 이지혜가 3개월간 16kg를 감량하게 만든 비법이라고 밝혀 판매와 구매가 늘고 있다.

▲(사진출처=SBS '폼나게 먹자')

김상중 간헐적 단식방법


나이가 들어도 젊고 단정한 자태를 유지하는 김상중의 비결은 뭘까. 그것이 알고 싶다. 김상중은 늘 멋진 슈트 핏을 선보이는 미중년이다. 그는 간헐적 단식방법이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밝혔다. 하루에 무조건 한 끼만 챙겨 먹는다는 그는 “배고프다”라는 말 대신 “가벼워졌다”라는 말로 다이어터들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었다. 그의 1식은 독특하다. 배가 고픈 날은 두둑하게 먹고 허기지지 않는 때에는 바나나 1개를 먹기도 한다. 간헐적 단식은 김상중 외에도 슈스스(슈퍼스타 스타일리스트) 한혜연과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 가수 지민과 비 등도 선호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손꼽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