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왕시, 공무원노조와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 위한 협약 체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용환기자 송고시간 2019-06-24 21:46

전국공무원노조 의왕시지부 단체협약 체결 "103개 항목 최종 합의"
24일, 경기 의왕시는 공무원들을 위한 상생의 노사문화를 정착하고 근로복지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의왕시지부'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의왕시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공무원들을 위한 상생의 노사문화를 정착하고 근로복지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의왕시지부(지부장 김기호)'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지난 해 8월 노조측 요구안이 접수된 이후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5차례의 정기교섭과 실무협의를 거친 끝에 이루어졌다.

단체교섭 요구안 108개 항목 중 수정·통합·삭제 등 조율과정을 통해 총 103개 항목에 대해 최종 합의했으며, 주요 합의내용으로는 ▲근로자의 날 특별휴가 실시 ▲장기재직자 안식휴가 확대 ▲조합활동 보장 및 지원 ▲인사시스템 개선 ▲무명 소통게시판 도입 검토 등 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개선되는 성과를 보였다.

김기호 지부장은“공무원노조 합법화로 10년 만에 단체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시정 동반자로서 상생의 마음으로 조합원 복지와 권익향상,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