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2019 평화통일 토크 콘서트' 개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9-06-25 13:22

평창군청 전경.(사진제공=평창군청)

강원 평창군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5일 평창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19 평창군 평화·통일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평화·통일 토크 콘서트는 지역사회 통일인식에 대한 확산과 평창 평화도시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위해 마련됐다.

이에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행사는 1부에서는 ‘통일 평화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우리 공동의 미래를 위한 통일과 평화에 대해 박성춘 서울대학교 교수의 특별강연이 있었으며 2부에서는 ‘한반도 평화와 우리의 역할’에 대해 박상규 강원대학교 교수의 진행으로 ▶남상규(강원도의원) ▶전흥우(춘천시민언론협동조합 상임이사) ▶성재경(제일유통 대표) ▶김준영((사)농어업정책포럼 동물방역복지 분과위원장)이 패널로 참여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현재의 남북관계 인식변화, 남북교류협력 등에 대한경험담과 생각을 이야기 하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토크콘서트 외에도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져 참가자들에게 마음의 평화를 통한 힐링을 선물하는 기회가 됐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북한을 이해하고 평화와 통일에 관한 궁금증이 해소돼 마음속의 평화 이정표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평화’를 접목시켜 ‘지역에 도움이 되는 평화!’ ‘누구나 공감하는 평화!’ ‘내 삶이 변화되는 평화!’를 군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은 지난해 7월 민선7기 출범과 더불어 ‘평화의 시작, 새로운 평창’이라는 군정목표 아래 ‘평화’라는 올림픽의 소중한 유산을 계승하고 평창을 글로벌 평화도시로 특화하고 만들어 나가기 위해 ‘평창평화포럼 개최’, ‘평화와 지속가능발전 포럼’, ‘평창평화도시 선포식’ 등 다양한 평화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