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가톨릭대, 주한 캄보디아 대사 초청 봉사단 발대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06-25 16:20

25일 대구가톨릭대에서 열린 캄보디아 봉사단 발대식에서 롱 디망 주한 캄보디아 대사(앞줄 왼쪽 세 번째)가 내빈 및 학생들과 함께 손가락 하트를 보이고 있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25일 롱 디망 주한 캄보디아 대사를 초청해 교내에서 캄보디아 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롱 디망 주한 캄보디아 대사와 DGIEA(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 한.캄보디아협회 회원 등이 참석했다.

롱 디망 대사는 대구가톨릭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대구가톨릭대 캄보디아 봉사단 학생 20명은 오는 7월 1~11일까지 캄보디아 푸삿지역에서 교육봉사, 노력봉사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학생들은 발대식에서 봉사활동 계획을 발표하고 춤과 노래 등 교육봉사 활동 일부를 선보였다.

롱 디망 대사는 이어 대구가톨릭대에 재학 중인 관광경영학과 3학년 쳄디 학생 등 캄보디아 유학생 7명을 면담하고 격려했다.

또 대구가톨릭대 기계자동차공학부 차량실습실 등을 견학했다.

대구가톨릭대는 이날 DGIEA(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 한.캄보디아협회와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교육, 문화, 학술, 학생 취업 및 인적 자원의 상호 교류 ▶국제회의, 교류, 문화행사, 연구의 공동개발 및 개최 ▶인턴십, 해외봉사활동 파견 등 대구가톨릭대 대학(원)생의 국제역량 강화 프로그램 협력 등을 약속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