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도교육청, "학부모 리더 역량 강화한다"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19-06-25 16:45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장 대상 교육…25~27일 삼성생명 전주연수소서
 전북도교육청 2019 학부모 리더 교육 실시.(사진제공=전북도교육청)

전북도교육청이 2019 학부모 리더 교육을 실시한다도 25일 밝혔다.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삼성생명 전주연수소에서 열리는 이번 학부모 리더 교육은 교육공동체의 일원인 학부모가 학교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학부모 역량 강화를 통해 학부모회 운영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확보하는 데 있다.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회장 3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인 이번 교육은 첫날은 전주·완주·진안·무주·장수, 둘째날은 군산·김제·남원·임실·순창, 마지막날은 익산·정읍·고창·부안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내용은 △ 학부모회 활동 의미와 역할에 대한 특강과 상반기 권역별 학부모협의회 결과 공유 △ 학교 구성원과 학부모가 직접 이야기하는 학부모회 활동 △ MBTI 성격유형 검사 등이다.

특히 자녀교육에 대한 생각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고 MBTI 검사를 통해 자녀와 소통 공감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부모교육을 총괄하고 있는 도교육청 정옥희 장학관은 “전북도교육청은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비롯해 권역별 학부모협의회,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등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학부모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