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민대, 2019 미쉐린 디자인 챌린지 대상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9-06-25 22:40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학생들 작품 DEPOT .(사진제공=국민대)

국민대는 25일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학생들이 ‘2019 미쉐린 디자인 챌린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차를 맞이한 미쉐린 디자인 챌린지는 BMW, 혼다, GM 등 해외 유명 자동차 브랜드의 수석디자이너들이 심사위원으로 활약하여 세계적으로 높은 명성을 지니고 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올해는 전 세계 71개국에서 1,500여점의 응모작이 접수되어 치열한 각축전을 벌였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Inspiring Mobility’로, 2035년의 5개의 메가시티(베를린 · 뭄바이 · 뉴욕 · 상파울루 · 상하이)를 배경으로 고객에게 즐거움
· 신뢰 · 안전 · 자유 네 가지의 감정 중 하나를 이끌어낼 수 있는 자동차를 디자인하는 것이었다.
 
국민대 학생들이 출품한‘Depot’는 미래의 도시에서 시민이 자유로운 활동을 하도록 돕는 모빌리티로, 한국의 전통가옥이 보여주는 이미지를 새롭게 재해석하여 자동차가 단순한 운송수단을 넘어 이전에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다는 측면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 받았다.

탁진태 학생(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15)은“이번 공모전은 주제가 독특해서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는 2017 · 2018 GM PACE 경진대회 Industrial Design 부문 1 · 2위, 현대자동차 UX 디자인 공모전 우수상, 국제요트디자인 공모전 3위 등 국내·외 자동차 및 운송수단 디자인 공모전에서 다양한 수상실적을 내며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