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비밀스러운 고민 6월 26일금리 1.75% ,개인회생대출 유리한조건일까? 대출 받은 후 성실변제가 중요해

[=아시아뉴스통신] 이동진기자 송고시간 2019-06-26 00:05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개인회생대출은 무엇인가?


개인회생제도란 총 채무액이 무담보채무의 경우에는 5억 원, 담보부채무의 경우에는 10억 원 이하인 개인채무자가최소한의 생계비를 제외하고 5년간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면 파산선고 없이 채무의 잔액에 대해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회생자를 위한 개인회생대출이란 개인회생자들이 신용회복과정 중개인회생을 진행중인사람들이 변제중에 긴급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대출제도다. 개인회생 대출은 자금이 필요한 원인과 내용에 따라 조건이 달라진다.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 대출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회생자가 개인회생 인가 후 변제금 납부 이력이 있으면 개인회생대출 요건이 갖춰진다.
그럼에도 대출납입금이 걱정된다면 원리금 균등분할방식 상환을 고려하는 것도 대출 부담을 줄이는 한 방법이다.개인회생자의 채무 조정과 변재 계획을 관리하는 것은 신용회복위원회다. 개인회생자가 변재 기간중 갑자기 돈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개인회생자들은 일반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는것이 어렵기 때문에 이를 지원하는 제도를 성실상환자 대출제도라고 한다. 이 대출은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거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2년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자도 대상이 된다. 하지만 보유재산이 과다하거나 신용정보조회표상 연체정보가 등록되면 대출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변제금 미납이 있더라도 변제금 상환 조건으로 개인회생미납대출상품을 진행 할 수도 있다.
성실상환자 대출은 생활안전자금,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운영자금의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 이내다. 상환방식은 최대 5년 이내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제공한다. 대출금리의 경우 학자금은 연 2.0%이고 나머지는 연 4.0%이내다. 성실상환자 대출의 상담 및 신청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가능하다. 방문 전 전화로 문의시 지원조건과 준비해야 할 서류에 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신용회복위원회의 사이버 지부를 통해 온라인 상담과 신청도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