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전남 순천 촌놈’ 인요한 국적은? 한국+미국 복수국적…어머니는 인디언+아버지는 켈트족

[=아시아뉴스통신] 신빛나라기자 송고시간 2019-06-26 09:50

▲'집사부일체'에 출연한 인요한 (사진=ⓒ SBS 홈페이지)
‘파란 눈의 한국인’이라 불리며 최근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고 있는 인요한이 화제다.
 
인요한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겸 소장직을 맡고 있으며 최근에는 SBS ‘집사부일체’, KBS ‘TV는 사랑을 싣고’ 등에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과시하고 있다.

인요한은 켈트족 출신인 아버지와 인디언 혼혈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어린시절을 전남 순천에서 보냈다. 누구보다 한국인의 정서가 가득한 인요한은 스스로를 ‘전남 순천 촌놈’이라고 소개하기도 한다.

인요한은 1959년,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나 순천과 대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 의학과 박사를 지낸 후 미국에서 4년간 전문의 과정을 수료한 후 한국으로 돌아왔다.

인요한은 출생 당시에는 미국 국적이었으나 한국형 구급차 앰뷸런스 개발 등 대한민국에 끼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귀화했다. 이로써 인요한은 한국 국적과 미국 국적을 모두 가진 복수국적자가 되었다.

인요한의 집안은 4대째 대를 이어 대한민국에서 교육 의료 봉사 활동을 하며 사회 발전에 공헌해왔다.
 
한편 인요한은 최근 ‘집사부일체’에 집사부로 출연, 전라도의 맛과 멋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훈훈한 미소를 자아내기도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