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19일 금요일

귀리우유 ‘숙변제거·다이어트’에 열일한다! 귀리(새싹귀리·볶은귀리) 효능과 ‘귀리우유’ 황금 레시피

(아시아뉴스통신= 정혜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26일 10시 04분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귀리는 벼목의 두해살이 풀이다. 영어로 오트라고 부른다. 오트밀은 귀리 열매를 거칠게 갈거나 압착시킨 것을 말한다. 한국에는 고려시대 원나라가 군대의 말먹이로 가져오면서 전파됐다. 귀리는 겨울에 따뜻하고 여름엔 서늘한 기후에서 잘 자라므로 우리나라에서는 생장이 적합하지 않아 재배에 어려움을 겪는다. 최근 볶은귀리와 새싹귀리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귀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오트밀 만드는 법을 검색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오트밀을 먹는다거나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위해 귀리우유의 효능을 알아보고 귀리우유 쉐이크 등으로 만들어 먹는 사람도 있다. 숙변제거제 만큼 잘 듣는 숙변 제거 음식으로 잘 알려진 귀리우유 다이어트와 귀리 효능 및 귀리우유 만들기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귀리 효능·귀리우유 효능


슈퍼푸드로 알려진 귀리는 단백질 함량이 쌀의 2배가 넘는다. 귀리와 우유는 궁합이 좋다. 때문에 귀리우유 만들기로 다이어트나 건강식을 준비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귀리는 인슐린 수치를 안정하는 효능이 있다. 인슐린은 혈당을 정화하는 효과가 있는 호르몬이다. 당뇨의 원인이 바로 췌장에 문제가 생기면서 인슐린 분비가 적절치 못한 과정에서 발생한다. 귀리는 식후 혈당치를 떨어뜨려 주는 효과가 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평소 운동을 하거나 뼈가 약한 골다공증 환자 등에게 귀리는 참 좋은 식품이다.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빈혈에 좋은 음식이다.

귀리는 섬유질이 풍부해 만성 변비와 숙변 제거에 특효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까지 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귀리는 현미 대용으로 먹어도 좋고 귀리우유의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귀리우유 만들기


1. 먼저 물을 냄비에 끓여 준다.
2. 불을 끈 상태에서 귀리를 넣는다.
3. 30분 정도 냄비 속에서 귀리를 불린다.
4. 수분이 모두 날아갈 때까지 중간 불에 볶는다.
5. 10분 후 귀리가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확인한다.
6. 다이어트에 효능 있는 볶은 귀리가 완성됐다.
7. 우유에 볶은 귀리 2큰술을 넣는다.

새싹귀리는 무엇?


귀리의 싹을 틔운 새싹귀리는 귀와 비교해 약 30배의 베타글루칸을 함유했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이 성분은 체지방 감량과 독소 배출 효과에 도움을 준다. 새싹귀리는 분말이나 알약으로 복용할 수 있다. 청포도와 함께 섭취하면 지방 흡수를 줄이기 때문에 함께 믹서기에 갈아 주스로 마시면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