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양덕동 한마음야외다목적공원 어린이물놀이장 개장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6-27 15:57

지난해 어린이물놀이장 모습.(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북구 양덕동 한마음야외다목적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오는 7월1일부터 8월 말까지 무료 개방한다.

그린웨이추진단이 관리․운영하는 해당 어린이물놀이장에는 조합놀이대, 물 폭포, 워터스프레이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다.

야외에는 샤워시설, 벤치, 목재 데크, 접이식 천막 등 편의시설이 있어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물놀이장이 위치해 있는 야외다목적공원은 1만3800㎡ 규모로 익스트림놀이시설, 조깅트랙, 잔디광장, 한마음쉼터, 순환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남.여 실내샤워시설과 화장실, 관리시설을 갖춘 한마음화장실이 물놀이장 인근에 설치돼 기존의 야외샤워시설과 더불어 이용객들이 더욱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응수 포항시 그린웨이추진단장은 "수질관리를 위해 수돗물인 물놀이장의 용수를 매일 교체하고,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는 등 의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안전과 위생에 만전을 기해 운영하겠다"며 "이번 여름 영유아가 있는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도심 속 어린이물놀이장을 방문해 무더위를 싹 날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매주 월.목요일은 시설점검 및 청소 등을 위해 휴장한다.

한편 개장 첫해였던 지난 2017년에는 3000여명, 지난해는 5000여명의 시민들이 한마음야외다목적공원 어린이물놀이장을 찾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