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보령발전본부, 노·사·협력기업 공동 독거노인 주거개선 시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9-06-27 16:31

자료사진.(사진제공= 보령발전본부)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 보령발전본부(본부장 임오식)는 26일 노·사·협력기업 공동으로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의 집수리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했다.

보령발전본부와 협력기업의 노사 대표자로 구성된 봉사단 40명은 빗물이 새던 낡은 지붕을 보수해 여름 장마철을 대비할 수 있게 했으며 빗물에 오염된 벽의 도배에 구슬땀을 흘렸고 냉방기기를 설치하는 등 독거노인 주거개선에 큰 도움을 주었다.
  
오천면에 거주하는 한 수혜자는 “그 동안 절실했지만 생활이 어려워 차마 시행하지 못했던 집수리를 지원해준 덕분에 보다 쾌적한 삶을 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자료사진.(사진제공= 보령발전본부)

보령발전본부는 지난 4월, 정부의‘2019년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돼 협력기업과 함께 ▲원·하청 소통 및 협력실천 워크숍 ▲안전 소통 간담회 ▲근무여건 및 설비개선 컨설팅 등 다양한 노사 협력 프로그램을 시행중에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게 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보령발전본부 및 협력기업 노사임을 보여줬다. 

임오식 보령발전본부장은 ‘에너지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노동조합 김준석 위원장은 ‘지역사회 발전보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협력기업 대표 김재현 소장은 ‘지역사회와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각각  강조하며 나눔과 돌봄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한 뜻을 모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