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재)대전테크노파크-(주)포스백스, 상호협력 투자 창출 계약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19-06-28 18:00

대전TP GMP공장에서 9가 인유두종바이러스백신 임상의약품 생산
28일 최수만 (재)대전테크노파크원장(왼쪽)과 허경대 (주)포스백스 대표(오른쪽)가 (재)대전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상호협력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재)대전테크노파크)

(재)대전테크노파크와 ㈜포스백스는 28일 (재)대전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상호협력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처음, 세계 두 번째인 9가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 human papilloma virus) 백신을 생산하기 위해 (주)포스백스는 11억 5000만 원을 투자하고 대전TP는 임상 의약품을 생산하는 한다는 내용이다.
 
이날 계약 체결에는 대전테크노파크 최수만 원장과 (주)포스백스 허경대 대표, 중앙대 김홍진 약대 교수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고 이들은 HPV백신 임상용 의약품 생산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HPV백신은 2023년 이후 전 세계 시장규모가 약 40억 달러 정도까지 성장할 유망 품목임에도 그 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해 왔으나,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생산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향후 글로벌 시장에 진출도 기대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대전테크노파크는 BIO융합센터의 GMP공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주)포스백스의 9가 자궁 경부암 백신을 비롯해 최근 수요가 급증가하고 있는 임상용 의약품 생산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최수만 대전테크노파크 원장은 “앞으로도 민간기업과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함께 발전 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에게는 맞춤형 생산이 가능하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