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오산시, 국공립어린이집 사회적협동조합 전환 교육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9-06-30 11:11

27일 오산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전환대상 6개소 어린이집 학부모․교사․원장 3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오산시청)

국공립어린이집의 사회적협동조합 전환 추진을 적극 추진 중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7일 오산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전환대상 6개소 어린이집 학부모․교사․원장 3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오산시는 지난 3월, 5월에도 부모․교사․원장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 보육교사, 원장, 지역사회가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만드는 개방·참여형 어린이집을 운영하도록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사회적협동조합에 대한 의미와 목적,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높여 함께 참여해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실시됐다.

교육에서는 성남시 국공립 위례1어린이집 안미선 원장이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운영 방향 및 세부운영내용, 변화과정 등 실제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오산시 국공립어린이집 사회적협동조합 전환대상은 총 6개소이며, 오산시는 위수탁계약 체결 후 2년 이내 사회적협동조합 전환을 추진 중이다. 이 가운데 5개소는 연내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인가를 목표로 부모와 교사대상으로 5월에서 7월까지 월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한 사회적협동조합 전환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9월에는 보건복지부에 설립인가신청 예정"이라면서 "사회적협동조합 어린이집이 본격화되면 개방·참여형 어린이집 운영이 활성화해 안심보육 환경이 조성되고 보육서비스 질 향상에도 큰 성과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