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금산군 보건소, 다문화가족 영양·구강관리 교육 ‘박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7-03 15:05

가정 방문해 영양교육, 상담 및 요리실습 병행
금산군보건소와 금산군 가족통합지원센터가 연계해 다문화가정을 대산으로 한국의 여름이라는 주제로 수박화채 만들기 수업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금산군청)

금산군보건소는 언어와 환경, 문화의 차이로 의료정보 및 영양정보 접근에 취약한 결혼이민 여성을 대상으로 구강·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그룹 방문 영양교육 및 개별상담, 한국의 전통음식 시연 및 조리실습, 구강 보건교육과 바른 칫솔질 지도, 모자보건 사업안내 및 임신출산 관련 서비스 연계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금산군 가족통합지원센터와 연계해 한국의 계절을 주제로 분기별 구강·영양교육도 진행 중이며, 한국의 봄(냉이된장국, 달래장 만들기), 한국의 여름(수박화채 만들기) 수업이 펼쳐졌다.

하반기에는 송편 만들기와 유자차 만들기 실습이 실시된다. 그 외에도 소그룹으로 다문화 가정을 방문해 영양교육 및 영양상담, 요리실습도 병행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구강관리에 대한 다양한 건강정보 제공을 통해 다문화 가족 전체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문화 가족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