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여름아, 같이 노올∼자”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7-04 08:57

여름특집 공원 생태프로그램 운영
청주시 솔밭공원 실내 가드닝 ‘내 손안의 정원’.(사진제공=청주시청)

충북 청주시가 무더위에도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특집 공원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일 청주시에 따르면 문암생태공원에서는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곤충교실&자연물만들기’가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공원에서 자주 만나는 곤충에 대해 알아보고 표본관찰, 야외채집, 나만의 생태북 만들기 등을 통해 곤충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는 활동들로 진행된다.

청주시는 상당산성옛길에서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옛길 달빛산책’을 진행한다.

풀벌레 소리가 가득한 숲에서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며 무더위로 지친 몸에 생기를 불어넣고 다양한 감각으로 깊어가는 한여름 밤의 숲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솔밭공원에서는 성인 대상 실내 가드닝 ‘내 손안의 정원’과 ‘이야기가 있는 공원 산책’이 진행된다.

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스칸디아모스 테라리움’과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방의 한 살이 만들기’ 등 시원한 소나무숲과 실내에서 활동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는 ‘스트링아트 목공예’, ‘계피모빌 만들기’, ‘양서류는 내 친구’ 등 평일에 성인이 참여하고 주말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참가신청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www.cheongju.go.kr)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달 프로그램들은 일부 마감됐으며, 다음달 진행될 프로그램은 오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 공원관리과 시민여가팀(043-201-44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공원에서 특색 있고 유익한 생태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더위를 잠시 잊고 자연과 친해지며 생태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