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금산만의 금강여울축제로 무더위를 잡아보세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7-05 15:08

오는 12일부터 2일간, 시골 농촌의 독특한 재미 선사
지난해 금산군 부리면 평촌리에서 개최된 금강여울축제에서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금산문화원)

오는 12~ 13일 2일간 금산군 부리면 평촌리 금강놀이마당 일원에서 금강여울축제가 개최된다.

시골 외갓집의 정서가 그대로 묻어나는 강촌마을에서 개최되는 이번 금강여울축제는 여름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금강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한 나룻배체험을 비롯 대형풀장에서 즐기는 물 슬라이딩과 노내기 샘, 냉(冷)족욕 등은 여름철 무더위를 잠시 잊게 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 경운기를 타고 강가로 이동해 체험하는 민물고기·다슬기잡기 등의 물체험과 여치집 만들기, 봉숭아 물들이기 등의 체험은 시골 농촌의 독특한 재미를 맛 볼 수 있다.
 
날이 어두워지면 금산에서만 관람할 수 있는 농바우끄시기, 물페기농요 등의 전통민속공연과 열대야 음악회 등이 개최돼 한 여름밤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12일 개막 축하공연에는 윙크, 박성현, 이희원 등이 출연하며, 13일 열대야음악회에는 오승근, 임영웅, 투티스 등이 출연해 축제의 흥을 돋우게 된다.

이외에도 축제장 인근 수통리, 용화리에는 오토 캠핑장이 조성돼 있어 하계 휴가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겨볼 수 있다. 

금강여울축제는 금산만의 독특한 여름문화컨텐츠로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강촌마을의 문화를 몸소 느낄 수 있는 여름 ‘물’ 체험 축제로 전국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