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20일 일요일

"한국은 약소국, 불매운동 해봤자" 일본제품 불매운동 리스트는? 수출규제에 일본 반응 '분노'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7월 06일 06시 38분

▲일본 불매운동 리스트. 이중 조지아와 토레타는 한국제품이다(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 일본 정부가 한국에 대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관련 소재의 수출을 규제하겠다고 밝힌 이후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온라인 상에서 뜨겁게 퍼지고 있다. 

이에 일본 불매운동 리스트를 찾아보는 소비자들이 많다. 우리 주변에는 알게 모르게 일본 제품 브랜드가 많다.

일본 불매운동 리스트를 보면 아사히, 기린, 삿뽀로, 데상트, ABC마트, 유니클로, 몽벨, 아식스, 르꼬끄, 엄브로, 다이소,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린나이, CJ라이온, LG유니참, SK2, 마일드세븐, 이세이미야케, 러쉬앤캐쉬 등이 있다. 

이중 조지아와 토레타는 한국 제품으로 일본 불매운동과는 무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국의 불매 운동에 대한 일본인들의 반응이 전해져 국민들을 분노케 하고 있다. 

일본의 한국 수출 규제에 의한 한국의 일본 불매 운동에 대해 일본인들 중 일부는 "한국 같은 약소국이 불매운동해도 전혀 타격 없다", "일본 오지도 말고 맥주 마시지도 말아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본 불매운동 리스트는 계속 업데이트되면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떠돌고 있다. 

jjn@anewsa.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