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양시, ‘2019년 자율방범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9-07-06 09:30

전남 광양시에서 자율방범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광양시청)

전남 광양시는 지난 4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읍면동 자율방범대원, 해병대원들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광양시 자율방범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방범대 활동 지침 안내 및 응급상황 대처 요령 교육과 자율방범대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재인식할 수 있는 강의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광양경찰서에서 자율방범대원의 주요 활동사항과 요즘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대처 요령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전문 강사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심폐 소생술 심정지 환자에 대한 응급처치 현장 실습을 함으로써 자율방범대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아동·청소년 성폭력 바로알기, 성폭력 피해 시 대처방법, 외국의 성폭력예방 활동 사례, 학부모가 알아야 할 실천 방안 등 사례 위주의 강연으로 참석자들의 열띤 반응 속에 강연을 마쳤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앞으로 자율방범대원이 중심이 되어 우리 시가 ‘으뜸 안전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