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16일 화요일

지방간·고혈압에 좋은 음식 비트즙…레드비트의 효능, 부작용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아시아뉴스통신= 김수연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7월 08일 09시 30분

▲레드비트즙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레드비트는 건강즙 중에 고혈압에 좋은 즙, 간에 좋은 즙 등으로 유명하다. 레드비트는 혈압을 낮추고 혈류량을 증가시켜 다양한 성인병 예방을 돕는다. 아래에서 레드비트의 효능과 레드비트 먹는 법, 레드비트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레드비트 효능



레드비트는 베타인이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베타인 성분은 천연 항산화제로 비트의 좋은 성질을 담당한다.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 손상을 막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이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자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지혈증, 심장병 등의 성인병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체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므로 내장지방 제거의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레드비트에는 질산염이란 성분이 있다. 질산염 성분은 체내로 들어가면 산화질소로 변한다. 산화질소는 혈관확장제 역할로 혈류량이 증가하고 혈압감소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레드비트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다. 베타인 성분은 간을 보호하고 간세포 재생을 촉진한다. 이로 인해 간에 좋은 즙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레드비트즙 만드는 방법 (사진=ⒸGettyImagesBank)

레드비트 먹는 법


레드비트를 가장 효과적으로 즐기려면 레드비트즙 먹는 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착즙 레드비트즙은 체내 소화흡수율을 높이고 효과적으로 레드비트 하루 섭취량을 섭취할 수 있다. 레드비트즙의 효능을 간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레드비트즙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레드비트는 요리에 활용해 먹을 수도 있다. 레드비트 물김치, 레드비트 피클, 레드비트 샐러드, 비트주스 등의 다양한 먹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비트주스 만드는 법은 비트 반 개에서 한 개를 사용하면 된다. 레드비트 보관법은 흙이 묻은 채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레드비트즙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레드비트 부작용


레드비트는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는 레드비트즙의 장점이지만 반대로 사람에 따라 레드비트즙의 부작용이 될 수 있다. 저혈압이 심한 사람의 경우 주치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50g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