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정부예산 확보 총력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7-09 15:07

이차영 군수, 기재부 방문… 현안사업 당위성 설명
이차영 충북 괴산군수(왼쪽)가 9일 기재부에서 안일환 예산실장을 만나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차영 군수는 9일 신태혁 기획홍보담당관과 손기철 축수산과장, 김진성 수도사업소장 등 관련 부서장과 함께 기획재정부를 방문했다.

이날 기재부 방문은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기재부 2차 예산심사 시기에 맞춰 추진된 것으로, 괴산군의 주요 신규사업과 계속사업을 정부예산에 최대한 적극 반영토록 하기 위한 이 군수의 강한 의지가 담겼다고 한다.

이 군수는 안일환 예산실장을 만나 ▸국토교통부 소관 괴산~음성 간 국도확포장사업, 굴티재 위험도로 개량사업, 중리 풍수해위험 생활권정비사업 ▸환경부 소관 세곡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괴산군 차집관로 개량사업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장연.청천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유기농복합 테마공원 조성사업, 괴산유기곤충산업 클러스터사업 등 모두 9건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내년도 정부예산에 꼭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군수는 앞서 지난 2일 국토연구원을 찾아 지역 접근성 향상을 위한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토연구원에서 추진하는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시켜 줄 것을 요구했다.

이 군수는 “지방재정 확충과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정부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수시로 방문해 군에서 추진하는 주요 현안사업이 내년도 정부예산에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