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사용법] 마이너스통장 조건, 신용등급 1~6등급! 한도와 이자 계산은?

[=아시아뉴스통신] 박희연기자 송고시간 2019-07-09 15:52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사용법] 마이너스통장 조건, 신용등급 1~6등급! 한도와 이자 계산은?(사진=ⓒ픽사베이)

모바일소액대출, 급전대출이 필요할 때 ‘마이너스통장’을 활용해보자. 마이너스통장이란, 사용할 마이너스통장 한도를 미리 정해두고, 돈이 필요할 때 꺼내 쓸 수 있는 통장이다.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마이너스통장 개설 과정은 비교적 까다롭지 않아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과 마이너스통장 사용법을 소개한다.

▲마이너스통장 조건,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마이너스통장 한도, 마이너스통장 이자 계산(사진=ⒸGettyImagesBank)

마이너스통장 조건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은 ▲만 20세 이상 ▲마이너스통장 신용등급 1~6등급 ▲4대 보험 가입자 ▲연봉 2000만 원 이하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다.

마이너스통장은 마이너스통장 한도만큼을 돈을 빌린 상태로 본다. 이에 마이너스통장 한도가 너무 높으면 대출 한도가 떨어질 수 있어 마이너스통장 한도를 정할 때는 신중해야 한다. 또 직장인 신용대출이나 대학생 대출, 주부대출 심사 전에는 마이너스통장 해지하기를 추천한다.

이어 마이너스통장 이자 계산은 빌려 쓴 금액과 기간에 대해서만 마이너스통장 금리가 붙어 마이너스통장 상환 계획이 빠르다면 일반 대출보다 더 저렴하게 빌릴 수 있다.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마이너스통장 금리, 마이너스통장 발급서류(사진=ⒸGettyImagesBank)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마이너스통장 사용법은 내 신용등급에 따라 마이너스통장 한도와 마이너스통장 이자가 정해진다. 마이너스통장 개설을 위한 마이너스통장 필요서류는 신분증, 원천징수영수증, 재직증명서, 급여 통장 등이다.

단,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농협 마이너스통장,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토스 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발급서류가 모두 달라 직접 확인 후 이용하는 게 좋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