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17일 목요일

대전 대덕구, 하절기 식품안전 특별점검

다중이용시설 식품취급업소 냉동식품 보관상태 등 집중점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7월 11일 17시 16분

대전 대덕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 주변 식품취급시설에 대한 안전관리강화를 통해 하절기 식중독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식품위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사진제공=대덕구청)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 대전 대덕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 주변 식품취급시설에 대한 안전관리강화를 통해 하절기 식중독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식품위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별지도점검은 고속도로 휴게소 및 식품접객업소 34개소, 편의점 6개소에 대하여 유통기한경과제품 판매 목적 보관·판매, 냉장·냉동시설 정상가동, 무 신고 또는 무 표시 제품을 사용하여 식품을 제조, 영업자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에 대해 이뤄진다.
 
특히 여름철 상온보관 식품을 얼려 팔거나, 냉동제품을 냉장으로 판매 행위에 대하여 집중으로 점검하며, 하절기 식중독예방에 대한 특별교육과 함께 손 씻기 3대 요령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대덕구 관계자는 “단 한건의 식중독 사례 발생이 없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 집중관리업소 및 취약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asia921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