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흥군 장동면, ‘무더위 사랑의 복달임’ 행사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9-07-11 21:29

전남 장흥군에서 무더위 사랑의 복달임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장흥군청)

전남 장흥군 장동면(면장 김광재)은 12일 초복을 앞두고 수선당, 남성당 등 대표 경로당에서 어르신 80여명을 초대해 닭백숙을 대접하는 ‘사랑의 복달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장동면과 새마을 부녀회는 어르신들의 원기충전을 위해 복달임 닭백숙 및 밑반찬을 제공했다.
 
행사에 앞서 깨끗한 환경에서 어르신 대접을 위하여 오전부터 장동면 직원 및 새마을 부녀회(회장 이순금) 회원 40명이 평소 어르신들이 하기 어려운 경로당 대청소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만재 경로당장은 “초복을 앞두고 경로당 대청소 및 정성껏 마련한 복달임 음식 제공 등 경로당 어른들은 충분히 행복한 하루를 보낸 것 같다.” 면서  “이런 세심한 배려를 해준 장동면과 새마을부녀회에 감사하다. ”는 소감을 전했다.
 
특히, 만년마을 어르신은 “매번 잊지 않고 초복이 다가올 때마다 경로당을 방문하여 청소 및 음식 제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멀리 사는 자식보다 가까이 있는 우리 면 직원들이 더 낫다.”면서 감사의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김광재 장동면장은 “어르신들이 여름더위에 건강히 지내실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며“이런 좋은 행사를 위해 준비해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새마을 부녀회 및 장동면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복달임 음식을 드시면서 여름 무더위를 잘 이겨 내실 수 있기 바란다.” 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