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심뇌혈관질환자 무료 눈 검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7-12 13:18

한국실명예방재단 의료팀이 12일 충북 괴산군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보건기관에 등록된 60세 이상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질환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 보건소가 12일 관내 보건기관에 등록된 60세 이상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질환자 150명을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을 실시했다.

한국실명예방재단이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진행한 이날 무료 눈 검진에서는 안과 전문의 2명을 포함한 검진팀이 ▸시력검사 ▸안압검사 ▸굴절검사 ▸세극등현미경검사 등을 실시하고, 수술상담도 했다.

보건소는 이날 정밀 눈 검진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자의 안질환 조기 발견과 적기치료를 돕게 돼 실명예방과 의료비 경감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괴산군 보건소는 이번 검진 결과 안과적 수술(백내장·망막증·녹내장 등)이 필요한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은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 수술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 돕는다는 방침이다.

괴산군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 및 당뇨병 등을 앓고 있는 심뇌혈관질환자는 망막증 등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은 만큼 무료 눈 검진을 통해 건강하고 밝은 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토록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