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20일 토요일

의령군, 응봉산 선도산림경영단지 산주 설명회 열어

(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7월 12일 22시 08분

응봉산 선도산림경영단지 산주.(사진제공=의령군산림조합)

경남 의령군산림조합(조합장 장원영)은 응봉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산주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선도 경영단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산림경영 방향 및 2019년 추진현황을 안내하고 산주의 의견 수렴을 도모했다.

이날에는 해당지역 산주, 주민, 지자체, 산림청품질관리위원, 산림조합중앙회 종합기술본부, 산림조합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선도경영단지의 추진방향과 운영협의회 산주 주민대표를 선출하여 투명한 운영과 지속적인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장원영 의령군 산림조합장은 “선도단지 경영주체가 조합인 만큼 경영면적을 규모화ㆍ집단화해 조합이 산주를 대신하여 최적의 입지여건을 조성하고 ”돈 되는 산림“을 만들어 산주 소득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단지를 추진 중에 있으나 부재 산주의 관심부족으로 인한 산주 동의에 애로점이 있는 바 산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만 대규모 집약화 단지를 통한 집약경영의 기반을 마련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선도 산림경영단지이란 10년간 총 7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경영면적을 규모화ㆍ집단화해 경영 주체가 산주를 대신하여 경제적 가치가 있는 임지로 조성한다.

또한, 산림경영 성공 모델을 개발ㆍ확산 하여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통한 산주 소득창출의 기반을 마련 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의령군산림조합(055-573-2585)이나 기술지도과(055-573-2585)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