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옥천군, 내년도 예산편성 위한 행보 '시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7-16 10:17

16일  '2020년도 당초예산 편성계획 지침시달 교육'
예년보다 한달 가량 이르게 예산편성 위한 행보 나서
충북 옥천군청사./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옥천군이 예년보다 한 달 가량 앞당겨 다음해 예산편성을 위한 행보에 들어갔다.

군은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당초예산 편성계획 지침시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년보다 한 달 가량 이르게 실시한 이날 교육에서는 각 부서 주무팀장과 팀별 예산담당자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다음해 예산편성 방향과 변경된 기준 및 시책 등을 설명하고 담당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다음해 예산은 민선7기 김재종 옥천군수의 공약사업 추진 가속화와 지속적인 성과 창출에 역점투자를 목표로 잡았다.

‘읍‧면 개발예산의 자율성과 책임성 강화 및 균형배정’ 공약의 성공적인 정착에 박차를 가하며 그 동안 농로 및 소하천 공사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노후 마을안길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또 예산편성과정 전반에 관한 주민참여 확대를 위해 ‘옥천이 더 좋아지는 엽서’와 ‘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예산’ 제도를 시행한다.

추가로 행정안전부의 변경된 예산편성 기준에 맞춰 지역주민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일하는 마을이장의 수당을 기존 월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인상할 계획이다.

옥천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지역의 균형발전에 중점을 두고 건전한 재정운영으로 주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주어져 ‘더욱 더 좋은 옥천’이 되도록 내년도 예산을 편성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다음달 말까지 각 부서의 예산요구를 받아 오는 9~10월 중 참여예산 주민위원회 운영,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예산 실무심의, 예산안 보고회 등을 거쳐 11월21일까지 옥천군의회에 내년도 예산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