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기업 사회공헌플랫폼 캠퍼스 디 자원봉사캠프문 연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7-16 10:49

- 7.17. 15:00,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진행
- 디알비(DRB) 사회공헌플랫폼인 ‘캠퍼스 디 자원봉사캠프’ 개소식도 함께
부산광역시 이미지./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시장 오거돈) 자원봉사센터와 디알비(DRB, 대표이사 오명환)는 오는 17일 디알비 사회공헌플랫폼 캠퍼스 디(D) 1층 베이스캠프에서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과 기업의 사회공헌플랫폼에 설치되는 ‘캠퍼스 디 자원봉사캠프 개소식’을 함께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디알비의 사회공헌플랫폼인 캠퍼스 디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용 공간을 개방해 지역 주민들의 창의적·교육적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시민사회의 건강한 발전과 행복에 기여하는 부분이 자원봉사캠프의 마을사랑방 역할의 취지와 부합해 기업에서는 처음으로 ‘자원봉사캠프’를 설치하게 됐다.
 
자원봉사캠프는 시민자원봉사활동의 전진기지인 ‘작은 자원봉사센터’로서 자원봉사센터의 분소 역할을 하고 있다. 캠프의 운영은 지역의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캠프지기들이 상담가로서 활동하며, 해당 지역의 문제를 파악하고 욕구 및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해서 운영하고 있다.
 
캠퍼스 디 자원봉사캠프 운영은 금정구자원봉사센터에서 디알비(DRB)와 함께 꾸려나간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모일 수 있는 독특한 공간에 자원봉사캠프를 설치함으로써 많은 시민에게 자원봉사 문화를 알리고 활성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프 설치에 필요한 컴퓨터, 책상, 의자 등 기자재는 2014년부터 비앤케이(BNK) 부산은행이 매년 지원하고 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