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신청사 유치 중립입장 재확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7-16 14:01

배지숙 의장 "신청사에 어떤 가치 담을까에 힘 모아야"
16일 대구시의회 2층 간담회장에서 열린 전체 의원 간담회에서 '대구시 신청사 유치경쟁에 대한 대구시의회 보도자료'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배지숙 의장)는 16일 제268회 임시회 개회 직후 2층 간담회장에서 전체 의원 간담회를 열고 대구시 신청사 건립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시의회 의원들은 끝까지 중립적인 입장을 견지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의회 의원 일동은 이날 '대구시 신청사 유치경쟁에 대한 대구시의회 보도자료'를 내고, 지역사회를 통합하고 성공적인 대구시 신청사 건립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끝까지 중립적인 입장을 견지할 것과 의회 본연의 역할에 매진할 것을 약속드린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배지숙 의장은 "대구시 신청사 건립사업이 15년간 답보상태를 벗어나 시민들의 기대 속에서 추진되고 있다"면서 "이번 신청사 건립으로 대구시의 위상과 시민의 자긍심이 살아나고 나아가 지역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신청사를 어디에 건립할 것인가 보다는 신청사를 어떻게 만들고 어떤 가치를 담아야 할 것인가에 함께 힘을 모으고 고민할 때"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