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8월 17일 토요일

세계수영대회, “SNS홍보 우리에게 맡기세요!”

전국 소셜기자단 50명, 수영대회 성공기원 팸투어
다이빙 경기 관람·시티투어버스·대표음식 체험 등…광주 매력 전국 홍보

(아시아뉴스통신= 조진현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7월 16일 16시 05분

16일까지 이틀간 광주광역시는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기원 전국 소셜기자단 초청 팸투어’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청)

전국 소셜기자단 50명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알리기 위해 뭉쳤다.

광주광역시는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기원 전국 소셜기자단 초청 팸투어’를 15일부터 16일까지 실시했다.

초청된 기자들은 본인이 소속된 시·도 공식 온라인 매체뿐만 아니라 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활발한 홍보활동과 현장 실시간 취재 등을 하고 있으며, 20대부터 60대까지 구성됐다.

팸투어는 하이다이빙 경기장 관람과 다이빙 결승전 경기 관람을 시작으로 전국 소셜기자단 간 ‘화합의 밤’을 갖고, 둘째 날은 ‘100년 이야기’ 시티투어버스를 탑승하고 5.18민주묘역 등을 탐방했다.

1박2일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생생한 현장과 광주 곳곳의 매력을 취재한 콘텐츠는 본인이 소속된 시·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과 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전국에 홍보될 예정이다.
 
팸투어에 참여한 강원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서포터즈 김현정 씨(44)는 “평창동계올림픽 후 우리나라에서 국제 스포츠 행사가 다시 열려 감회가 새롭고 자부심을 느낀다”며 “강원도에 돌아가면 SNS를 통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소식을 널리 알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광주시 소셜기자단 나광진 씨(29)는 “세계 5대 메가 스포츠인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광주만의 축제가 아닌 세계인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전국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기자단이 한마음으로 홍보해 대회 성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전국 소셜기자단 ‘화합의 밤’에 참여한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생생한 현장 콘텐츠가 각 시도의 온라인 매체에 전파돼 대회 붐을 조성하고, 광주의 매력을 홍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영대회 이후에도 시·도 간 콘텐츠 교류 등을 통해 각 지자체만의 고유한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소셜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