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유성구, 직장 폭력예방교육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07-17 16:52

- 4대 폭력 예방교육 통해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
17일 유성구가 구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매매, 성희롱,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이수희 유성경찰서 팀장이 직장 내 폭력의 발생원인과 대처방안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유성구청)

유성구는 17일 대강당에서 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매매, 성희롱,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4대 폭력 예방교육은 매년 실시되는 법적 의무교육으로 이날 교육은 유성구 소속 공직자(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 포함)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직장 내 성폭력과 가정 폭력의 심각성을 일깨워 건전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유성경찰서 이수희 팀장은 직장 내 폭력의 특성과 실태를 실제 사례를 통해 현실감 있게 전달하고 폭력예방을 위한 실천방법과 폭력 발생 시 대처방법 등을 설명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내 언행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까를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양성평등을 실천하고 동료 간 배려하고 존중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주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