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국제
한-베 학생들, 소통과 공감의 청년 지식교류 장 열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하경옥(베트남)기자 송고시간 2019-07-18 11:42

- KF국민공공외교 국하니팀, 하노이에서‘한-베 청년 지식교류 포럼’개최
- 페이스북 방문자수 2,000여명이 넘는 등 현지 학생들 기대감 높아
KF국민공공외교 국하니팀은 서강대학교 국제한국어학과 학생들로 이번 포럼을 위해 올해 3월부터 기획하고 준비했다.(사진제공=한국국제교류재단)

‘2019 KF국민 공공외교 프로젝트’에 선정된 ‘국하니’팀이 오는 7월 19일(금)부터 21(일)까지 베트남하노이한인회와 하노이대에서 ‘한-베 청년 지식교류 포럼’을 개최한다.

‘KF국민 공공외교 프로젝트’는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국민들의 공공외교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국민들이 직접 기획한 공공외교 프로젝트를 국내외에서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베 청년 지식교류 포럼’은 서강대 국제한국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국하니’팀과 하노이대 한국학과 학생들이 협력하여 진행하며, 미디어, 언어·교육, 한국학 분야에서의 한-베 협력에 대해 주제발표 및 토론하는 학술세션과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체험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19일(금)은 사전행사로 베트남하노이한인회에서 '비정상회담'과 '퓨전 요리교실'이 진행되며 20일(토) 오후 1시~7시(현지시간)에는 본 행사인 '한-베 청년 지식교류 포럼'이 베트남 하노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의 베트남측 참가자인 도안닝씨는 과거 JTBC ‘비정상회담’에 일일 베트남 대표로 출연하여 베트남의 문화 및 한국 유학경험을 소개하는 등 직접 청년교류 활동을 한 경험을 발표할 예정인 바, 생생한 청년 지식교류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국하니’팀이 운영하고 있는 베트남 페이스북 홍보 페이지(www.facebook.com/gookhoney)는 2,000여명이 넘는 방문자 수를 기록할 만큼 현지 대학생 및 청년들 사이에서 큰 주목과 기대를 얻고 있다.

베트남 내 한국학 전공학생 15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포럼은 현재 급증하고 있는 한국 관련 지식 및 인적 교류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향후 지속적인 한국학 전공 청년 국제교류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