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의회 교안위, 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간담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07-18 20:34

17~18일 양일간 교육 주체와 학교 현안파악 의견공유
세종시의회 교안위가 17일 학교운영위원 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사진을 짝고 있다.(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는 교육안전위원회가 17일과 18일 의정실에서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연합회와 각각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17일 학교운영위원 연합회와의 간담회에는 상병헌 위원장과 박용희 손현옥 임채성 의원을 비롯해 이상점 회장, 이민선 상임부회장, 박정희 총무, 유희선 부회장, 박혜은 부회장, 서미애 부회장, 이순주 부회장, 오지숙 사무처장, 김용만 대외협력부장, 이순열 홍보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학교운영위원 연합회 구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한 법적 근거 마련, 학교 체육지도자 처우 개선, 특성화고 지원 방안, 행복교육지원센터의 학교현장 지원강화 등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18일 학부모회 연합회에는 상병헌 위원장과 박용희 의원이 참석했으며 길경희 회장을 비롯한 최임연 총무, 김혜정 감사, 류윤주 감사, 신희정 자문, 양옥주 부회장, 박현숙 회장, 문희은 부회장, 송명화 회장, 이주영 회장이 참석했다.
 
세종시의회 교안위가 18일 학부모회 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기념 사진을 짝고 있다.(사진=세종시의회)

이 자리에서는 학부모회 조례 시행에 따른 각급 학교 홍보, 학교주변 공사장으로 인한 안전 관리 강화, 과밀학급으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권 침해 대책, 학부모회와 관리자들의 소통 필요 등 학부모 교육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교육안전위원들은 "학교운영위원회나 학부모회는 단순한 기구가 아니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 3주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통로 기능을 하고 있다는데 공감한다"고 밝혔다.

이상점 학교운영위원 연합회장과 길경희 학부모회 연합회장은 연합회 조직 이후 처음으로 세종시의회 의원 간담회를 개최한 교육안전위원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상병헌 교육안전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나눈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학교 구성원들의 중요한 의사 결정 및 교육자치기구인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의 전문성 강화와 기능 활성화를 위해 교육청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