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8월 26일 월요일

모바일보안 선두주자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유출 협박에 24시간 상담센터 구축하며 피해자 구제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박지성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7월 21일 00시 10분


경찰이 최근 급증하고 있는 메신저피싱이나 몸캠피싱 등 사이버금융범죄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서기로 했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은 지난 5월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5개월간 더더욱 전문화 및 조직화되고 있는 메신저피싱과 몸캠피싱 등 민생침해형 사이버금융범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실제 메신저피싱은 매년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지난해 피해건수가 9601건(216.3억원)으로 전년(1407건) 보다 약 7배 늘었고, 몸캠피싱 역시 2017년 1234건에서 2018년 1406건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찰에서는 메신저피싱과 몸캠피씽에 대해 통신사기피해환급법상 전기통신금융사기죄(10년 이하, 1억원 이하)와 형법상 범죄단체조직죄(4년 이상)를 적극 적용하고, 특히 몸캠피싱에 대해서는 지방청 사이버수사대에서 직접 수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이러한 가운데, 몸캠피씽·동영상 유출 협박 등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시큐어앱에서 24시간 무료 긴급상담 서비스를 펼치며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에 따르면 남성들이 주요 표적이 되고 있는 몸캠피씽의 피해자가 최근 더욱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중년 남성이 범죄의 주요 표적이었다면 현재는 연령대에 상관없이 피해자가 늘고 있다는 것.

또한 공격자들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몸캠피씽 목적의 악성 APK 파일을 유포하고 있으니 낯선 이에게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스카이프, 즐톡 등을 통하여 파일을 전달 받았다면 그 어떠한 것이라도 경계해야 한다.

사전에 모바일 환경에서 작동하는 백신 설치 등으로 피씽에 예방을 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미 피싱에 노출되었다면 신속하게 모바일 보안 관련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상담을 받고 경찰에 반드시 신고를 하는 것이 좋다. 

시큐어앱은 보안팀에서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긴급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