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8월 26일 월요일

큐넷/내일배움카드/워크넷 관련 유망자격증 121종 추천과정 무료수강, 수강료 전액 지원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박지성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7월 22일 00시 00분


한국장학진흥원이 큐넷,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관련 121종 추천 유망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중에는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커피바리스타,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같은 전망 있는 자격증들도 포함돼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이벤트는 여자전문직업, 워킹맘, 40대, 50대 여성(주부) 일자리를 알아보고 있는 전업주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1유형·2유형 이용자, 청년내일채움공제 대상자 등 자격증 취득을 희망한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근 이력서 스펙업으로 취업경쟁력을 높여 취업준비에 나선 청년 구직자들이 많고, 자기계발(자기개발)과 직무능력향상으로 미래유망직종(직업)으로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경력단절여성(경단녀)의 재취업 도전, 중장년층∙시니어층 노후대비에 나선 이들도 개인 스펙,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격증 취득 전문 학원을 알아본다.

이에 따라 전망좋은직업, 요즘뜨는직업, 평생직업 등과 연관된 총 121종의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해 진행하게 됐다고 교육원 측은 설명했다.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 교육과정은 실업자∙재직자∙근로자∙직장인 내일배움카드 같은 국비지원교육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이벤트 당첨 시 수강료 부담 없이 원하는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여기에 자격증 교육과정 이수 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무료 응시 혜택도 제공된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 중인 총 121종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워크넷∙사람인∙인크루트∙잡플래닛∙크레딧잡∙커리어넷∙벼룩시장 취업정보사이트를 통한 구인구직 활동이나 이력서 기재 등에 활용 가능하다. 특히 지도사 관련 자격증종류 취득 시,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어린이집∙유치원, 청소년수련관, 학원 등 취업을 준비하는데 도움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돈 많이 버는 프리랜서 직업, 전망있는 자격증, 따기 쉬운 취업 잘되는 자격증 등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개인 스펙을 높이기 위해 자격증 취득을 희망한다. 이에 121종 자격증 종류 교육과정을 수강료 부담 없이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큐넷 자격증 취득자와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신청, 사용법 등에 알아보는 재직자,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받고 있는 청년 구직자 등 많은 이들이 무료수강 이벤트에 참여해 무료로 수강 혜택을 받고 있다. 자격증 취득을 고려 중이라면 이벤트를 통해 원하는 자격증을 공부하며 취득하고, 국가공인전문자격증 종류 1급∙2급 취득 또는 학점은행제, 국비직업훈련학교 실습 등으로 스펙을 높여 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과 대학생∙취준생 자격증추천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지원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