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최기문 영천시장, 관내 농협공판장.도매시장.마늘출하조절센터 등 농업 현장 방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7-22 16:54

22일 경북 영천시 신녕농협 마늘출하조절센터를 방문한 최기문 시장(가운데)이 이구권 조합장을 비롯한 농협관계자와 마늘수급대책 등 마늘가격 하락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청)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은 22일 본격적으로 출하되고 있는 영천 과일의 출하현장인 능금농협공판장과 영천농협공판장, 영천시도매시장 등을 연이어 방문했다.

농산물도매시장과 공판장에서는 영천에서 출하되는 농산물의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민간인으로 구성된 출하점검반을 운영해 중량미달, 속박이, 표시사항 미기재 등 표준 규격 출하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과일 출하 시세 파악과 과수 농가를 격려하기 위해 공판장과 도매시장을 찾은 최기문 시장은 "국내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 부진으로 모든 농산물 가격이 낮아 농업인들이 어려움이 많은 줄 알고 있다"며 "힘들게 지은 과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과수 농가를 격려했다.

공판장 2개소와 도매시장 방문을 마친 최 시장은 준공을 앞둔 신녕농협 마늘출하조절센터를 방문해 이구권 조합장을 비롯한 농협관계자와 마늘수급대책 등 마늘가격 하락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영천시는 과일 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도시 소비자의 선호도와 함께 유통 종사자 등의 여론 조사를 거쳐 소비자들에게 영천의 품질 좋은 과일을 가장 잘 표현하고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스타 영천 스타과일'이란 과일 통합포장박스를 출시해 대도시 소비처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