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조치원 항공부대 백지화 주장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07-24 14:00

민심 역행하는 사업 추진과 방관하는 시의회에 일침
세종발전시민회의 등 감사원 감사 청구 감사 진행중
세종시가 주민 반발속에 강행하고 있는 조치원비행장 재배치사업 예정지./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은 24일 논평을 내고 "민심을 역행하며 추진하고 있는 조치원 항공부대 통합 확장 사업에 대해 즉시 철회하고 백지화 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이날 논평에서 "시는 주민들의 민심과 역행하는 항공부대 확장사업을 강행하고 있으며 시의회는 이를 방관만 하고 있어 조치원의 민심은 들끓고 있다"고 폭로했다.

조치원비행장은 지난해 6월 세종시가 47년전 조성된 연기비행장을 이곳으로 통합하고 조치원비행장을 기존 위치에서 남쪽으로 확장 재배치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주민들은 그 자리에 '확장 재배치'하지 말고 다른 곳으로 이전해 달라며 그동안 진행 절차를 문제삼아 조직적으로 반대하고 있다.
 
세종시가 주민들의 반발 속에서 강행하고 있는 조치원비행장 재배치 사업 계획도.(사진제공=세종시청)

지난 6월 세종발전시민회의(대표 최주현)와 조치원연기항공대대 이전추진위원회(대표 정원희)는 세종시와 권익위, 국방부를 상대로 적법하지 않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해 현재 감사가 진행중이다.

이들은 또 지난 9일 세종시민회관에서 '세종시민발전회의' 창립식을 갖고 조치원 항공대대 이전 학술토론회를 개최하며 이 사업의 재검토와 비행장의 다른 지역 이전을 주장하고 있다.

한국당 논평은 그동안 이 사업에 대해 반발하고 있는 조치원을 중심으로 한 시민과 단체의 목소리를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논평에서 권익위 및 국방부 회신을 인용해 "민법 및 권익위 법률 제45조를 위반해 민의를 왜곡하고 그 왜곡된 민의에 터 잡아 항공부대 통합 확장 사업을 강행하고 있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이 24일 조치원 항공부대 백지화 주장하며 발표한 논평.(자료=자유한국당 세종시당)

한국당은 "항공부대가 통합 확장될 경우 동지역과 북부권 읍면지역은 완전히 단절돼 균형발전이 어렵게 되고 조치원 및 연기 연동 전동 소정 전의면 인구는 감소되며 경제는 쇠퇴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조치원 인구가 10만명을 초과할 경우 이미 확장된 조치원 항공부대는 제기능을 못하게 돼 곧바로 이전이 불가피하고 이때 발생하게 될 혈세 낭비가 1조원을 초과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이춘희 시장은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서 조치원을 10만명으로 만들겠다고 한 공약을 지켜 나가고 균형발전을 위해 항공부대 사업의 민심을 직접 제대로 들어야 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마지막으로 "세종시는 균형발전을 어렵게 만드는 조치원 항공부대 통합 확장 사업을 즉시 철회해야 하며 항공부대의 이전 지역을 특정하지 말고 백지 상태에서 논의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