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스마트HRD, 사회복지사1급, 행정사 국비지원 무료강의 직장인 수강생 모집

[=아시아뉴스통신] 오정선기자 송고시간 2019-07-24 15:00

자료사진.(사진제공=스마트HRD)

현재에 삶에 만족하지 않고 자기 개발을 하거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다. 직장인들도 마찬가지로 자기개발 및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국가공인자격증 시험 준비를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시험의 난이도가 높은 이유도 있지만, 비용에 대한 부담 때문에 망설이거나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스마트HRD뉴엠은 사회복지사1급 및 행정사 자격증 취득 국비지원 무료 과정을 개강한다. 기존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스마트HRD뉴엠이라는 이름으로 새출발 하는 국비지원 전문 교육기관이며 이번에 직장인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국비지원 수강은 직장을 다니면서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수강을 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을 하고 시설거주자의 생활지도를 실행하며 청소년, 노인, 여성, 아동,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복지, 보호, 후원 업무를 담당한다. 주로 활동할 수 있는 곳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사회전담공무원, 장애인복지관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활동 영역은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사회복지사1급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합격하여 보건복지부 장관이 발급하는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받은 자를 의미한다. 시험 응시 자격으로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최종학력이 전문대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1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필요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 대학교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행정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행정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의미하며 시험 응시 자격에는 따로 제한이 없어서 누구나 응시를 할 수 있다. 행정사의 주요 업무는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의 작성, 권리 · 의무나 사실 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 행정기관의 업무에 관련된 서류의 번역, 법령에 따라 위탁받은 사무의 사실 조사 및 확인 등의 업무가 있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국비지원 과정은 100% 전액 무료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수강을 할 수 있으며 상담신청을 하면 학습플래너가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다 ”며 “최근에 잘못된 정보가 알려저서 국비지원 자격요건에 대해서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HRD뉴엠은 직장인 수강생들에게 국비지원 자격요건, 국비지원 혜택, 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정확한 정보만을 안내하고 있으며 수강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사회복지사1급 및 행정사 교육과정과 국비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혹은 전화 무료상담을 통해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