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금산군.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캠프 성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7-25 14:43

청소년들의 참여의식 강화 및 배양 위해
지난 23일 제원면 마달피 삼육청소년수련원에서 금산군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금산군청)

금산군의 3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금산지역의 참여기구 청소년들이 지난23~ 24일 1박2일 동안 제원면 마달피 삼육청소년수련원에서 연합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산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금산 다락원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마달피 삼육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회 3개 기구 총33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청소년참여기구 간의 교류협력을 증진하고 청소년참여기구로서 청소년들의 참여의식을 강화 및 배양하는 자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캠프에 참여하는 동안 다양한 수련활동을 체험하고 조별 및 단체활동을 통해 참여기구 청소년 간의 화합을 도모했다.

또 청소년 참여기구의 일원으로서 다가오는 충남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를 대비, 참여, 시설, 지역사회, 지원, 진로, 교통, 문화, 학교 밖 등 8가지 주제를 두고 청소년 정책에 대해 심도 있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캠프에 참여했던 한 학생(금산여고, 1)은 “친구들과 같이 어울리면서 함께 할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지역 청소년 모두가 함께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 많이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