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8월 24일 토요일

창원시, “여름방학! 창원과학체험관에서 즐기세요”

(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8월 07일 07시 56분

지난해 여름방학 행사 만들기체험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10일 창원과학체험관에서 여름방학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과학원리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만들기 체험 8종과 과학 공연(Science Masic Show)을 비롯해 증강현실 AR체험, 전문가 선생님과 함께하는 코딩 알고리즘의 이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3D펜과 3D프린트 등 과학체험관의 전문 장비를 직접 체험하고, 과학 레크리에이션으로 즐거움을 더해 무더운 날씨에 야외활동을 할 수 없었던 어린이들에게 또 다른 여름방학 추억을 선사한다.

창원과학체험관은 기초과학, 환경, 항공, 정보통신 등을 주제로 한 전시 컨텐츠 이외에도 4D체험관과 플라네타리움(돔스크린)을 갖추고 있어 어린이에게는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가족들에게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즌별로 특별한 과학체험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나재용 평생교육담당관은 “무더위가 한창인 여름날 창원과학체험관에서 펼쳐지는 여름방학 행사에 미래의 과학자인 많은 어린이들이 찾아와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름방학 행사는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체험비용은 무료며, 과학체험관 입장료는 별도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