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8월 20일 화요일

진해구, STX조선해양(주) 통근버스 대상 ‘찾아가는 배출가스 무상점검’

(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8월 08일 15시 38분

8일 창원시 진해구 환경미화과 직원들이 진해화물자동차 공영주차장에서 STX조선해양(주) 통근버스의 배출가스 무상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진해구(구청장 구무영)는 8일 오전 진해화물자동차 공영주차장에서 STX 조선해양(주) 통근버스를 대상으로 자동차 배출가스 무상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STX 조선해양(주) 통근버스 64대에 대해 배출가스 허용기준 초과여부를 점검했으며, 그 결과 차량 제작일자에 따른 배출허용기준(20∼60%)을 초과한 일부 차량에 대해서는 정비한 후 운행하도록 개선권고 했다.

또한 이번 무상점검은 빈번히 접수되는 대형버스들의 매연 발생문제를 무상점검으로 조기에 발견해 해당 업체가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실시했으며, 대형 노후 경유차를 대상으로 환경부에서 지원하는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사업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황현미 진해구 환경미화과장은 “미세먼지로 인해 시민들이 대기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대”라며 “시민뿐만 아니라 기업의 자동차 배출가스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